아이패드가 처음 출시한 이후 매년 1대 이상의 아이패드를 공개하던 애플이었지만 2023년에는 1대의 아이패드 시리즈도 공개하지 않고 넘어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다음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에서는 OLED를 탑재한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기도 했습니다. 부품회사발 소식에 따라 좀더 어느정도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만.. 애플 최초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를 공개하기 위해 힘을 아끼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반가운 소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올레드 아이패드 프로 출시일과 가격
더 일렉트릭 기사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이번 주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에 들어가는 OLED 생산에 들어간다는 소식입니다.LG디스플레이도 최근 생산에 돌입한 아이패드 프로 12.9 OLED 생산에 이어 11인치 모델도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완제품 출하 예상 시점을 4월로 보고 있으며, 애플의 OLED 아이패드 프로 완제품은 3월부터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어서 빠르면 4월에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 소식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모바일 디스플레이에서 OLED의 압도적인 색감과 명암비 화질은 따라오는 디스플레이가 없을 수 있지만 아무래도 가격 상승이 큰 걸림돌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현재 예상대로라면 1500달러에서 2000달러까지 가격이 오를 수 있는 상황이라 프리미엄 태블릿PC 시장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의미 있는 모델이 되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아이폰 시리즈보다 충성도가 낮은 아이패드 프로 모델인 만큼 오히려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던 이전 시리즈 모델이 더 인기를 끌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OLED에 가기 전 마지막 LCD 기술이라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도 OLED 못지않은 화질과 색감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OLED 아이패드 프로가 초고가로 나온다면 오히려 이전 모델을 찾는 분들도 많아질 수 있겠네요. 물론 올레드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에서 M3 프로세서 탑재로 더욱 편안해진 그래픽 성능은 부럽습니다만.
만약 OLED 아이패드 프로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면 향후 맥북 시리즈에서도 순차적으로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맥과 맥북 프로 시리즈에 적용된 M3 프로세서와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춘 최고봉이자 최강의 아이패드 프로 모델이기도 합니다. 늦어도 올 상반기 중에는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벌써부터 설레고 있습니다. 그럼 첫 올레드 아이패드 프로 11&12.9M3 출시일 및 가격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