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ha! 웃음 가득한 하니 하둔입니다.
며칠전 아침 일어나자마자 목구멍에서 느껴지는 쓰라린 통증…한번 방심하면 편도선에서 일어날거라는 느낌에 목도 수건으로 따뜻하게 보호하고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셨지만 노력이 바래면서 결국 끙 앓다가 회복해서 돌아왔습니다^^ 편도염이란?
편도염이란? 구강에 위치한 양쪽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며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에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목감기와 혼동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편도염의 발생 이유
면역력 저하의 과도한 업무나 피로감으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면 양쪽 편도선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급성 편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편도결석을 섭취하는 음식물의 잔재가 쌓이고 세균이 번식하여 돌처럼 딱딱해지고 악취가 나는데 편도결석이 생겨 편도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미세먼지 기관지에 미세한 유해물질이 들어오는데 점차 쌓이면서 편도 부위에 자극이 가해져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성적인 문제, 여러 가지 이유로 편도염이 반복되고 만성 편도염은 주로 성인에게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편도염 증상
고열의 편도선에 문제가 있다면 38도 이상 고열이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해열제로 잘 잡히지 않습니다.인후통, 물, 음식 등 목에서 음식을 내밀 때 통증이 있고 심한 경우는 머리와 귀까지 통증이 오는 것이 있습니다.몸살 감기와 비슷한 증세로 몸이 무기력하게 되고 몸이 떨리기 어려워진 오한 증상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피로감, 온몸에 힘이 없어서 관절 마디가 아픈 일이 있습니다.하니도 이전 편도염일 때 3일 정도로 고열이 계속되자 보통 새벽에 해열제를 먹이면 떨어졌는데, 밤중부터 계속 열이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그렇긴 결국 병원에서 수액을 받고 많이 좋아졌어요. 편도염의 예방 방법
미세먼지가 심한 날 마스크를 착용하고 미세먼지에 있는 유해물질에 자극받지 않도록 반드시 마스크를 쓰고 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환기와 청소, 집안 생활 먼지도 한 번씩 환기시켜 청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외출 후 손발을 씻고 돌아오면 항상 손과 발을 깨끗이 씻습니다.식사 후 양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식후에는 양치질을 하고 양치질을 바로 할 수 없는 상황일 때는 물로 정성스럽게 가글을 합니다.이번에 제가 걸려보니까 침 삼키는 것조차 너무 무섭더라고요.아무것도 먹고 싶지 않고, 하기 싫고, 이렇게 매운 편도염에 걸리기 전에 예방할 수 있는 부분은 미리 예방해서 여러분 아프지 마세요!!미세먼지가 심한 날 마스크를 착용하고 미세먼지에 있는 유해물질에 자극받지 않도록 반드시 마스크를 쓰고 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환기와 청소, 집안 생활 먼지도 한 번씩 환기시켜 청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외출 후 손발을 씻고 돌아오면 항상 손과 발을 깨끗이 씻습니다.식사 후 양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식후에는 양치질을 하고 양치질을 바로 할 수 없는 상황일 때는 물로 정성스럽게 가글을 합니다.이번에 제가 걸려보니까 침 삼키는 것조차 너무 무섭더라고요.아무것도 먹고 싶지 않고, 하기 싫고, 이렇게 매운 편도염에 걸리기 전에 예방할 수 있는 부분은 미리 예방해서 여러분 아프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