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진단과 검사를 통해 예방해야 합니다.
녹내장 환자는 75% 이상이 50대 이상 노인일수록, 그만큼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발병 빈도가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발견 시기가 늦어 방치하면 시력을 잃을 수도 있는 질환이므로 녹내장 진단과 검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최근에는 젊은 녹내장 환자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젊더라도 경계를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내장이란 시신경 기능에 이상을 초래하여 해당 시야 결손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눈 속에는 방수라는 것이 흐르고 있습니다만, 순환하지 않으면 안압이 높아져 시신경을 계속 압박하여 손상을 일으켜 버립니다.이것은 즉시 시야를 좁히는 원인이 되어 서서히 시력이 저하됩니다.실명을 유발하는 3대 안과 질환에 속하기 때문에 초기 녹내장 진단과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유를 받고 영구적인 시신경 손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내장의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발생률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보통 고도 근시를 가지고 있거나 가족 중에 녹내장 환자가 있는 경우 과거에 눈 외상을 입거나 장기간 스테로이드 점안액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발병하기 쉬워집니다.
그 외에도 당뇨병, 고혈압, 갑상선 질환, 동맥경화증 같은 전신 질환이나 심한 빈혈 등이 있었던 사람에게 흔히 발병합니다.따라서 위와 같은 상황에 처해 있다면 녹내장 진단과 검사를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잘못된 사용은 안압을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안구건조증, 근시 등을 유발하여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므로 가급적 사용시간을 줄이거나 스마트폰을 1시간 정도 사용했다면 10분 정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내장에 걸릴 우려가 높은 경우에는 녹내장 진단과 검사를 통해 이러한 요인을 차단시키는 것이 좋은데, 대부분의 눈 질환은 초기 증상이 미미해 환자가 눈치채고 안과를 방문했을 때에는 어느 정도 상황이 진행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송파해민안과병원은 눈의 압력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학병원급 검진기기를 갖추고 있어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그에 필요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녹내장은 실명을 유발하는 무서운 질환이므로 안압을 낮추는 방법으로 일상생활에서 관리해 주시는 것은 물론 안과병원에 가까이 있어 조만간 질환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혜민안과병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22혜민안과병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22혜민안과병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22혜민안과병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22